전북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부

서브 콘텐츠
Department of Mechanical System Engineering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대학원2023학년도 후기(24년 8월 졸업예정) 석 ·박사 학위 논문 심사 일정 알림
관리자2024-03-18조회 829

1. 추진일정



내 용

기 간

비 고

박사학위 논문심사 신청

24.3.27.() ~ 3.29.()

 

석사학위 논문심사 신청

24.4.17.() ~ 4.19.()

 

박사학위 논문심사 기간

24.4.12.() ~ 6.18.()

논문심사기간 내 심사 완료 

석사학위 논문심사 기간

24.5.10.() ~ 6.18.()

·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보고

24. 7. 9.() ~ 7. 11.()

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시 학위논문을 대학원에 함께 제출

※ 추후 논문 보완기간 없음

·박사학위 논문 제출



2. 학위논문 작성 시 필독: [붙임2] 본교 대학원 학사운영규정- (별표2) ·박사 학위논문 작성요령 (이외의 사항은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과 논의)


3. ·박사 논문심사신청 방법: [붙임3] 참조 

4. 유의사항

논문심사대상자의 직계(배우자의 직계또는 4촌 이내 친인척의 경우 심사위원 배제

지난학기(2024. 1.) 심사 연장 신청자심사료 재납부 후 대학원혁신부로 영수증 제출
※ 기간 내 심사료 미납 시 심사대상자 취소


4. 심사 신청 서류

○ 오아시스 신청(스캔본 업로드후 실크로드센터 3(대학원교학부)에 원본 제출

① 학위논문심사 신청서 <서식10-1> 일반학위논문 심사신청 유형

② 지도교수 추천서<서식 10-2> 일반학위논문 심사신청 유형

③ 학위논문 심사위원 추천서 <서식10-3>

④ 학위논문 심사위원 은행계좌 개설확인서 <서식10-4>

 - 본교 교원의 계좌번호는 기입하지 않음

 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 <서식10-8>

⑥ 연구 윤리 수료증: 2015학번부터 필수

연구윤리교육 사이트https://alpha-campus.kr/(문의 270-4951)

- BK21 대학원혁신사업단https://bkgraduate.jbnu.ac.kr/ (문의 219-5545)

⑦ 학술지 논문 발표확인서 <서식10-5>, 별쇄본증빙자료*  각 1박사에 한함

논문투고 후 학술지 게재가 지연된 경우 논문게재 예정증명서 제출 필수:

논문게재 예정증명서는 2023. 6. 30.까지 게재될 논문에 한하며게재 페이지가 반드시 명기되어 있어야 하며 6.30.까지 논문 발표확인서 제출필수

부득이한 사유로 확인서 출력본(복사본제출 시 지도교수의 원본대조필” 날인 필수

⑧ 심사신청자 및 심사위원 개인정보 동의서 각 1

석사는 총 4부 (본인 및 심사위원 3), 박사는 총 6(본인 및 심사위원 5)

⑨ 논문 심사료 입금 영수증 석사(100,000), 박사(300,000)

본인 명의(외국인도 반드시 한글이름)로 무통장입금하고, 입금영수증 첨부영수증에 심사신청자 학번성명 기재

⑩ 논문심사 포기 동의서 <서식10-7>: 지도교수가 심사를 할 수 없을 경우 제출

⑪ 심사료 포기 동의서 <서식10-9>: 심사위원이 심사료 포기를 희망할 경우 제출


※하단 첨부파일 논문심사 세부계획, 및 심사 신청방법 안내문, 서식등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 부탁드립니다. 



첨부파일
  • 붙임1. 2023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석,박사 논문심사 계획.hwp (226.0 KB)
  • 붙임2. 대학원 학사운영규정_20230517(개정).hwp (63.0 KB)
  • 붙임3. 학위논문 심사신청 방법 안내.hwp (1.2 MB)
  • 붙임4-1.논문심사 신청서 서식.hwp (83.5 KB)
  • 붙임5-1.석.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보고서.hwp (62.0 KB)
  • 붙임6. 일반대학원 논문 대체 석사학위제 운영지침_20230525(개정).hwp (64.0 KB)